티스토리 뷰
코로나바이러스 재확산으로 증시가 다시 한번 출렁이고 있는 가운데 엑세스바이오와 이와 관련된 우리들제약까지 상승세를 이어가고 있다.이에 앞으로의 목표주가와 관련 투자전망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종목현황
코로나19 신속진단키트(RDT)의 수출 기대감이 몰리면서 이틀째 급등하고 있습니다. 엑세스바이오의 최대주주인 우리들제약도 상한가입니다.
기업개요
(주)엑세스바이오는 2002년 미국 뉴저지에서 설립된 한상기업으로, 말라리아 진단시약 부문에서 세계시장 점유율 1위에 올라 있는 회사입니다.
설립자는 고려대학교 농생물학과 및 한국과학기술원(KIST) 출신의 최영호 대표이사입니다.
2019년 8월 우리들제약(주)이 엑세스바이오를 인수하고 최대주주가 되었습니다.
2분기 매출액
엑세스바이오는 올해 2분기 별도기준 매출액은 76억원, 영업이익은 17억원, 당기순이익은 10억원을 달성했다고 밝혔습니다.
특히 매출액이 전년 동기 대비 22% 감소했음에도 영업이익이 471%로 대폭 성장했으며, 당기순이익도 흑자전환에 성공했습니다.
FDA긴급사용승인
엑세스바이오는 지난 7월 29일 코로나19 항체 신속진단키트를 브라질 식약위생감시국(ANVISA)으로부터 긴급사용승인을 획득했다고 밝혔다. 앞서 미국 식품의약국(FDA)으로부터도 긴급사용승인을 받은 바 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