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카테고리 없음

광동제약 급등에 따른 향후 투자가치

나만 몰랐던 이야기 2020. 8. 24. 15:18

코로나19가 재확산됨에 따라 제약관련주의 변동이 많이 있는 가운데 광동제약과 공동판매 계약을 맺은 제품들의 효과가 확인된 가운데 급등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이에 향후 광동제약의 투자가치와 기업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광동제약이 공동판매 계약을 맺은 베타딘 제품 4곳 모두에서 코로나19 바이러스 30초 내 비활성화 효과를 확인했다는 소식에 급등세입니다.

기업개요

한방과학화를 창업이념으로 독창적인 의약품개발과 우수한 기술도입을 통해 국민보건과 삶의 질을 향상시킬 목적으로 1963년 설립되었습니다.

주요제품으로는 쌍화탕류, 우황청심원, 코포랑, 베니톨, 비타500, 광동 옥수수수염차 등이 있으며, 2012년에는 삼다수 판매권 획득하여 생수사업 시작하였습니다.

 

연구개발비 비중이 매출액의 3~4%인 반면 제약산업은 10%이상을 담당하며, 신약개발부분에는 15~20% 정도의 연구개발비를 투자하고 있습니다.

 

제주지역사회 나눔사업 진행

제주시와의 협약을 통해 광동제약은 제주지역 내 사회복지시설 50개소에 절수기를 설치하고, 지원이 필요한 가정 및 사회복지시설 등지의 노후 화장실을 찾아 개선하는 등의 활동을 시작했습니다.

 

이를 위해 4천만 원을 우선 지원했으며, 향후 사업범위 확장을 모색한다는 계획입니다.

향후가치성

2018년 한국먼디파마와 베타딘 등 일반의약품 및 의약외품 40여종을 공동판매하는 협약을 체결한 것으로 알려져 향후 베타민 판매 관련 수혜를 볼 것이라는 기대감에 매수세가 몰리는 것으로 풀이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