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풍력관련주 유니슨이 삼천리자산운용 PEF에 인수됨에 따라 시장에서 급등세를 보였습니다.
이에 향후 앞으로의 투가자치와 목표가 변동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기업개요
1984년 9월 24일에 설립되었으며 1993년 11월 24일 한국거래소 코스닥시장에 상장하였습니다.
주요 사업분야는 풍력발전 사업임. 풍력발전은 신ㆍ재생에너지원 중 발전단가 및 효율성 측면에서 가장 경쟁력 있는 에너지원입니다. 대규모 풍력발전단지 조성 및 운영, 유지보수사업도 영위하고 있으며, 강원풍력발전단지(98㎿)와 영덕풍력발전단지(39.6㎿) 등 국내 최초, 최대 규모의 상업용 풍력발전단지를 조성하였습니다.
최대주주변경
유니슨이 최대주주변경을 수반하는 주식양수도계약체결 사실을 공시했습니다.
현 최대주주(지분율 13.9%)인 일본 도시바는 보유주식 전량(1551만23주)을 주식회사 아네모이에 양도하는 주식매매계약을 맺고 이날 대금을 받기로 했습니다.
주식매매계약금
양수도 대금은 198억629만9371원 입니다.
아네모이는 삼천리자산운용이 조성한 경영참여형 사모펀드(PEF) ‘비티에스제1호 사모투자합자회사’가 지난 13일 설립한 투자목적회사입니다. 아네모이 대표이사로는 이창석 삼천리자산운용 부대표가 선임됐습니다.
향후투자기대감
업계에서는 최근 풍력발전 사업의 성장 기대감과 함께 대주주가 일본계에서 국내 자본으로 바뀐 기대감이 더해져 투자자들의 관심이 쏠린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