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방탄소년단의 빌보드챠트 1위로 초록뱀이 시간외에 상을 쳤습니다.

이에 관련주들의 변동이 심한 가운데 향후 초록뱀의 투가가치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기업개요

TV드라마 제작을 중심으로 하는 컨텐츠 제작사업과드라마 컨텐츠를 기반으로 하는 각종 부가사업 및 부동산사업을 수행중이며 종속회사를 통하여 투자사업을 합니다.

지상파 3사, 종편 및 CaTV 사업자를 통해 콘텐츠를 기획·제작·방송하고 있으며 국내 콘텐츠의 해외판매를 동시에 추진하고 있습니다.

대표작 '주몽'과 '올인'은 드라마의 성공과 더불어 테마파크 개발사업(주몽세트장, 제주 올인하우스)을 비롯한 다양한 부가사업을 성공적으로 진행하였습니다.

초록뱀 외식사업 추가

초록뱀미디어가 매각되는 매니지먼트 계열사에서 따로 아이오케이의 외식사업 부문만 사오면서 그 배경에 시장의 이목이 집중되고 있습니다.

아이오케이는 자회사 더스카이팜을 통해 레스토랑과 치킨 프랜차이즈 사업을 펼쳐왔습니다. 초록뱀미디어 주력인 콘텐츠 제작 사업의 경우 실적 변동이 크다는 점을 고려하면 수익 안전판 확보 차원에서 외식 사업을 붙인 것으로 풀이됩니다.

자회사 아이오케이 경영권지분 변동

아이오케이는 최근 최대주주가 변경됐다. 기존 대주주였던 W홀딩컴퍼니와 핵심 주주들이 경영권 지분을 쌍방울그룹에 넘겼기 때문이다. 매매 대상은 아이오케이 주식 1951만주(29.85%)며, 거래 대금은 850억원에 달했습니다.

 

하지만 변동은 한것을 초록뱀 미디어에 되팔았습니다. 외식사업선택 전문가들은 미디어 시장 환경에 따라 실적 변동성이 커지는 약점을 보완하기 위해 안정적인 수익 창출이 가능한 외식 사업을 계속 유지하는 선택을 했다는 분석을 내놓고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