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오늘 세우글로벌이 홍준표 관련주로 알려지면서 상승세로 상한가로 마감을 하였습니다.

이는 밀양에 토지를 소유하고 있는 세우글로벌은 홍준표 의원이 밀양 신공항을 추진할 경우 토지 가격 상승으로 인한 시세차익을 누릴 수 있어서 홍준표 관련주로 불리웁니다.

기업개요

1978년 3월 22일에 설립되었으며 1989년 9월 5일 한국거래소 유가증권시장에 상장하였습니다. 엔지니어링 플라스틱, 고기능수지, 범용 플라스틱 등의 플라스틱 전문 판매업체로 사빅 이노베이티브 플라스틱 국내대리점 및 바스프, 미쯔비시, 쉐브론 등에 플라스틱 재료를 공급하고 있습니다.

엔지니어링 플라스틱 부문은 다품종 소량생산으로 적기의 공급과 안정적인 원료 확보가 관건입니다.

 

매매동향

지난 한달을 기준으로 외국인이 15.1만주를 순매수하였으며, 기관은 8,841주를 순매도했고, 개인들도 12.7만주를 순매도한 것으로 집계됐었습니다.

같은 기간 거래 비중은 개인이 85.0% 로 가장 높고, 외국인은 13.6%로 그 뒤를 이었습니다.

 

향후투자가치

코로나19 확산에 따른 고부가 플라스틱 ABS 수요 급증 소식이 전해진 가운데 세우글로벌이 LG화학, 롯데케미칼 등에 ABS 원료 공급 부각에 급등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세우글로벌은 사우디아라바이 국영 사빅사를 비롯해 BASF등의 한국 총판으로 ABS 원료를 LG화학, 롯데케미칼등에 공급 중인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