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코로나로 인해서 언택트시대를 맞이하며 게임산업이 급성장할 것이라는 전망이 나온 가운데 크래프톤의 IPO에 많은 사람들이 주목을 받고 있는 상황입니다.
이에 크래프톤의 향후 가치와 매출액등에 따른 상장일과 목표주가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증권사에 입찰제안요청서
크래프톤은 최근 상장 주관사 선정을 위해 국내외 증권사에 입찰제안요청서를 보냈습니다. 이는 주관사 선정에 따른 IPO를 위한 첫 공식 절차입니다.
향후전망
코로나 확산으로 인한 사회적 거리두기에 게임수요 증가 및 게임 산업에 대한 긍정적인 전망이 나오는 가운데 흥행 확률을 끌어올리는 요소가 있는 가운데 상장시 많은 이슈를 가져올수 있습니다.
상반기 매출
크래프톤의 올해 상반기 매출이 8,872억, 영업이익 5,137억, 순이익 4,050억 였습니다. 올해 상반기 게임회사들의 주가 및 실적에 대한 호재가 많았습니다. 이에 올해 말까지의 영업이익은 1조를 달성할 것으로 보여집니다.
기업가치
현재 크래프톤의 기업가치는 30조원으로 예상하고 있다고 합니다. 이는 2020년 크래프톤의 영업이익 기준으로 약 30배입니다.
게임업계의 특성상 PER가 보통 30은 넘어갑니다. 또한 공모 규모만 최대 10조원에 달하기 때문에 그 규모도 역대급이 될 것 같습니다.
크래프톤 주주명부에 따른 관련주
이에 크래프톤 관련주들이 집중 조명되고 투자자들의 구매 욕구를 상승시키고 있는 가운데 가장 많은 주주는 장병규(블루홀 설립 의장), 이미지프레임인베스트먼트, 사모펀드 벨리즈원, 케이넷문화몬텐츠전문투자조합 등 순으로 구성되어져 있습니다.
상장일정
현재 IPO 주관사를 선정 중이니 내년 상반기 중 크래프톤 상장 일정이 나올거 같습니다.
장외시장 호가
38커뮤니케이션에서 현재 호가 170~180만원까지 부르는 상황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