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SK바이오사이언스는 2018년 SK케미칼에서 분사한 백신 전문기업입니다. 또한 게이츠 재단으로부터 코로나19(COVID-19) 백신 항원 개발을 위해 360만 달러를 지원받았습니다. 이에 오는 9월 임상시험에 진입해 2021년 백신 허가를 신청하겠다는 계획을 밝혔습니다.

이에 SK바이오사이언스 상장에 많은 관심을 가지고 있어, 시장 가치 및 기술력에 따른 목표가를 알아보고자 합니다.

 

SK바이오사이언스 주주

SK바이오사이언스의 최대 주주인 SK케미컬과 SK케미컬의 최대 주주인 SK디스커버리가 10% 넘는 상승률을 기록하고 있는 것으로 빌 게이츠 빌&멜린다 게이츠 재단 이사장이 국내 바이오 기업인 'SK바이오로직스'를 언급한 뒤 이른바 '빌게이츠 효과'를 톡톡히 보고 있습니다.

 

매출액 및 사원수

SK 계열사 중 SK케미칼의 자회사입니다. 대표자는 안재용씨이고, 2018년 7월 1일에 설립했습니다. 매출액은 2019년 12월 기준 1,832억 입니다. 사원 수는 2020년 3월 기준으로 471명 입니다.

 

SK바이오사이언스의 연관기업

SK바이오사이언스의 연관기업은 녹십자, 아모레퍼시픽, 셀트리온, 한미약품, 삼성전자, ,LG생활건강 ,삼양사 ,유한양행 에스케이케미칼, SK바이오랜드,케어젠 ,쎌바이오텍 한미사이언스, ,제넥신 ,아리바이오 ,셀아이콘랩 ,유비프로틴 ,LG화학 대우조선해양, CJ제일제당 등이 있습니다

 

SK바이오사이언스 기술력

자체 기술을 활용해 2015년 국내 최초로 3가 세포 배양 독감 백신 스카이셀을 출시했고 이듬해 세계 최초로 4가 세포 배양 독감 스카이셀 풀 4가 상용화에 성공했습니다.

시장가치 빌 게이츠 이사장은 문재인 대통령에게 서한을 보내 “한국은 민간 분야에서 백신 개발 등에 선두에 서 있다”며 “게이츠 재단이 지원한 SK바이오사이언스가 백신 개발에 성공하면 내년 6월부터 연간 2억 개 백신을 생산할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고 합니다.

SK바이오사이언스는 아스트라제네카의 글로벌 파트너사 중 한 곳으로 AZD1222 제조에 참여할 예정입니다.

SK바이오사이언스 관련주

SK케미칼의 주가는 178,500원 입니다. 7월 16일까지만 해도 15만원 언저리였던 걸 생각하면 정말 크게 오른 주식입니다. SK케미칼은 준비된 백신 위탁생산 업체입니다.

SK 바이오사이언스가 코로나 백신 개발에 성공한다면 SK케미칼은 본격적인 코로나 백신 위탁생산 업체로 거듭날 가능성이 있습니다. 이럴 경우, SK케미칼의 주가는 한번 더 뛰어오를 수 있습니다.

 

SK바이오사이언스 상장일

내년인 2021년에 상장 추진을 위한 주관사 선정을 하고 있습니다. 정확한 상장일은 나오지 않았으나 내년이라고 합니다.

댓글